인터넷

5,713개 블로그 웹페이지에 악성코드! 보안위젯 설치하세요

뽕다르 2009. 5. 14. 00:10

4월 한달간 블로그에 링크된 5,713개 웹페이지에서 악성코드, 악성코드 유포 블로그 방문수는 12,289건

블로그가 활성화 되면서 각종 악성코드의 공격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안철수 연구소의 '사이트가드'를 통해 수집한 자료에 따르면 4월 한달간 블로그 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링크된 웹페이지 5,713개에서 악성코드가 유포되었고, 악성코드 유포 블로그 페이지에 방문한 수는 12,289건이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사이트 가드를 설치한 유저들로부터 수집한 결과이기 때문에 전체 수치는 훨신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도 이제 보안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거죠.

이런 상황을 인식한 안철수 연구소는 최근 보안위젯이라는 무료 위젯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간단히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소스 코드를 받아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 넣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은 '보안위젯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블로그에 설치된 보안위젯은 사이트 가드와 연동해 블로그에 악성코드가 숨겨져 있는지 검사하고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 최신 보안 정보, 긴급한 보안 이슈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나 보안 소식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보너스로 6월 30일까지 보안위젯을 설치하면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가 추진하고 있는 ‘100원의 기적’ 캠패인에 블로거의 이름으로 100원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안철수 연구소 다운 위젯인것 같습니다. 위젯과 보안 기능의 결합! 세계 최초라고 하는군요. 위젯은 게임이나 뉴스  같은 기능보다는 블로그 유지 관리에 도움이되는 기능들을 제공할때 정말 가치가 있는 위젯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볼때 보안위젯은 보안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줌으로서 블로그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정말 좋은 위젯인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위젯 이름을 특징을 좀 잘 살려서 그럴듯한 이름으로 했으면 좋았을텐데 '보안위젯'은 너무 평범하고 광범위한것 같습니다. 뭐 V3 Blog 이런게 하면 훨신 멋져 보일텐데 말이죠. ^^ 아무튼 이제 보안위젯을 통해 블로그 보안에도 신경을 써야 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