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불이 났으면 구출이 먼저 아닌가?

뽕다르 2009. 1. 20. 16:31




불이 났으면 먼저 구조를 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그 어디에도 구출을 위한  조취 없는것처럼 보인다.. 불이난 상황에서도 경찰은 체포, 시위진압만을 하고 있었다.

칼라 TV가 촬영한 영상을 보면 불이나고 바로 물이 뿌려 지고 있는데 그것은 진압용 살수차에서 나오는 물이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그 물에는 최루액이 섞여있는것이라고 한다. 불을 피해 나오면 최루액이 섞인 물대포가 날라오고 ...이것은 아예 불 속으로 몰아넣어 죽으라는 예기다. 게다가 그곳에 있던 한 사람의 말에 따르면 위에서 탈출하고 싶어도 아래층에 용역직원들이 있어 탈출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리고 불이난곳은 서울시내의 한복판이다. 소방서에서 구조대가 왔으면 아무리 늦어도 5분이면 왔어야 했다. 그리고 그안에 갖혀있는 사람들을 긴급 구조를 했어야 했다. 그만큼 상황이 급박했음에도 경찰은 장난이라도 치듯 진압을 위한 컨테이너박스에 조그만 소방호수를 매달려 보내 물을 뿌리고 있었다. 소방차 소리도, 긴급 구조대원들의 모습도 보이지 않았다.

국민의 목숨을 보호해야할 경찰이 오히려 시민을 궁지로 몰아 죽게 내버려뒀다. 이번 사태에 대해 분명 명백한 진상규명이 있어야 한다


청와대 관계자 "과격시위 악순환 끊는 계기돼야" 발언 논란

청와대 관계자들은 이 사태를 보며 과격시위하면 이렇게 죽을수도 있으니 하지 말라는 협박아닌 협박을 했다. 이 말은 경찰 진압의 당위성을 인정하며 과격시위하는 사람들에게 인정사정... 아니 목숨도 없다라는 것을 은연중에 표현한것이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이 말을 떠올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