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컴퓨터에서 잠자는 수 많은 사진을 이용한 감동 뮤비 만들기

뽕다르 2008. 1. 9. 01:28

요즘 디카 하나 없는집이 없을것입니다. 핸드폰 카메라까지 생각하면 한 사람당 하나의 디카를 가지고 있는 셈이죠. 이것을 이용해 찍은 사진들 또한 정말 많습니다. 컴퓨터에 사진 폴더에는 수많은 사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의 생명은 찍고 잠깐 보는 그때 뿐  컴퓨터에 저장되면 그때 부터는 있는지도 모르는 잠자는 그저 하나의 파일이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그런 내 컴퓨에 잠자고 있는 사진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바로 사진을 이용한 감동 뮤비 만들기 입니다. 컴퓨터에서 잠자고 있을 사진을 이용해 멋진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서 친구에게 또는 부모님에게 선물하거나, 기념일, 기억하고 싶은 여행의 추억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다면 색다른 감동을 선물할 수 있을것입니다.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생각하는것 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나와있고 몇번의 클릭만으로 한편의 멋진 감동뮤비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알씨 동영상 만들기(알씨를 이용한 초간단 UCC 동영상 만들기)   난이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 그대로 초~간단 동영상 만들기 입니다. 동영상을 만들 사진과 배경음악을 선택하고 확인만 누르면 한편의 뮤직 비디오가 완성이 됩니다. 하지만 간단하다고 무시는 금물... 랜덤으로 펼쳐지는 영상에 생각보다 멋드러짐이 느껴집니다. 컴퓨터와 별로 친하지 않으신분들이나 컴퓨터의 '컴'자 정도만 아시는 분들게 추천합니다. 이정도로 만들어서 싸이같은 개인 홈페이지에 올리면 그래도 친구들로부터 부러움의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초~간단이기 때문에 나름 생각하는데로 영상을 꾸미고 할 수 없고, 글 같은겉도 못넣기 때문에 그림판으로 미리 사진에 글을 써놓고 동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2. 윈도우 무비 메이커(무비 메이커 (Movie Maker)를 이용한 UCC동영상 만들기) 난이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윈도우XP 이상 사용하시는 분이라면(뭐 거의 윈도우XP겠죠?)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혹시나 없으면 무료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았던 알씨에 비하면 엄청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음악을 불러오고 불러온 사진에 하나하나 효과를 주거나 사진 전환효과를 줄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막도 넣을 수 있습니다. '뭔가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싶은데 동영상만들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물론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에는 더욱 많은 기능과 효과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조금만 연습을 해보신다면 정말 간단한 실력으로 최고의 감동뮤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능숙하게 할 수 있다면 친구들에게 밥한끼 얻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3. 매직원(매직원(Magic One)을 이용한 초간단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난의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엠엔케스트라는 UCC싸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진 편집,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매직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기능은 윈도우 무비 메이커와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사진 한장한장에 효과를 주고 사진전환효과도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음악, 자막, 타이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특징은 만든 동영상을 아우라 엠엔케스트 같은 UCC싸이트에 바로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 역시 익숙하게만 사용할수 있다면 전문가 못지 않은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수 있습니다.


4. 베가스(베가스(vegas4.0)를 이용한 UCC동영상 만들기)  난의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가스는 이제 준 전문가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 했던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틀린 전문 영상편집프로그램입니다.  베가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디키를 넣지 않으면 저장이안되고 동영상에 베가스 로고가 생기게 됩니다. 키젠은 어둠의(?) 경로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준 전문가용이라고는 하지만 쉬운 인터페이스 덕분에 조금만 배워도 충분히 간단한 동영상 정도는 만들수 있습니다.  공부를 좀 많이 하시면 전문가급의 동영상도 만들수 있습니다. 이것도 간단하게 소개 하자면 각각의 사진에 효과를 주고 사진전환효과를 넣고 동영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봐왔던것과는 그 효과의 수와 기능에서 수준이 틀립니다. 정말 많은 효과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가스는 이런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드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전문 동영상 편집이나 사운드 편집가 가능합니다.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배워 놓으면 정말 쓸때가 많을것입니다.

이것 이외에도 동영상을 만드는데는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 알려진 프리미어 같은 프로그램은 무료로 구하기도 힘들고 기능도 복잡해 초보들이 사용하기에는 버거운 면이 있습니다. 물론 그래서 전문가용라고하죠.

위에서 소개한 무료로 구할수 있고 사용법도 정말 간단한 몇가지 프로그램 중에서 적어도 하나 정도만 잘 달룰 수 있다면 컴퓨터에서 잠자고 있던 수많은 사진들이 멋진 뮤직비디오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뿐아니라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될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