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2010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뽕다르 2010. 12. 25. 01:01

2010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 제가 받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작년에 이어 또 영광스러운 자리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네요.

사실 기본형 블로그 스킨을 쓰며, 댓글은 거의 달지 않고, 새로운 기능 추가된 것도 거의 활용하지 않고, 초대장도 거의 활용하지 않는 게으름뱅이 블로그인지라 정말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많은 블로거 분들께 죄송한 생각이 먼저 드네요. 마지막으로 한번 봐줄 테니 정말 열심히 해보라는 채찍질로 생각하겠습니다. ^^

2011년은 티스토리에게도 중요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SNS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서비스가 시작되고 우리나라에서도 블로그, 블로그 하며 작지만 큰바람이 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하반기에 들어서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SNS가 엄청나게 활성화되었습니다. 

걱정스러운 점은 블로그가 크게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로 SNS가 급속히 성장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간단하고 명료한 정보 앞에서 블로그는 고리타분한 고전 소설이 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블로거들도 SNS와 블로그사이에서 글쓰기 편한 SNS에 더 큰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2011년 블로그가 SNS와 어떻게 융화되느냐가 앞으로 블로그라는 서비스의 생사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존 SNS와 융화 또는 블로거를 위한 SNS 서비스, 이런 변화를 어떻게 잘 해주느냐가 페이스북으로 떠나는 블로거를 잡을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아무튼,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비해 블로그는 많이 소홀해진것 같네요. 직장을 다니게 되면서 블로그에 투자할 시간도 많이 없어지고, IT 블로그로서 앞으로 어떤 글을 써야 할지도 고민입니다. 저에게 있어서도 2011년은 중요한 해가 될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