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6

macOS 모하비(Mojave) 사용기

https://www.apple.com/kr/macos/mojave/ 다크모드화면의 콘텐츠에 집중하게 해주는데 최고의 기능입니다. 앱 단위의 다크테마가 아니라 OS 차원의 다크모드라 글을 쓰거나 할때 확실히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이런류의 테마에 익숙하지 않다면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이내믹 데스크탑다크모드와 함께 하면 정말 멋진 기능입니다. 아직 적용가능한 다이내믹 데스크탑이 두종류 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곧 추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스택바탕 화면에 어지럽게 아이콘들이 여기 저기 놓여진 경우가 많은데, 깔끔하게 한번에 정리하는데 최적의 기능입니다. 같은 확장자가 아니더라도 종류별로 자동으로 그룹화 해주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inder 폴더에서도 이 기능이 적..

테크 2018.09.26

픽셀2 XL, 갤럭시 노트9와의 야간사진 블라인드 테스트서 압도적 우위, 비결은 뭘까?

Phonearena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9와 픽셀2XL의 야간 사진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를 공개 했는데, 예상을 깨고 픽셀2XL가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고 합니다. 출처 : Google Pixel 2 XL crushes Galaxy Note 9 in night-time blind camera test 출시한지 1년이나 지났고, HW적으로(픽셀2 XL의 조리개: f/1.8, 갤럭시노트9: f/1.5 - f/2.4 듀얼 조리개)로도 열세인 픽셀2XL가 이렇게 압도적인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비법이 뭘까 한번 알아봤습니다. 1. HDR 기능구글은 Nesux5 이후로 HDR+라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왔습니다. HDR+기능은 High Dynamic Range의 약자로 사진이 얼마나 넓은 범위의 빛..

테크 2018.09.10

인공지능 스피커가 아직 낯선 이유

컨슈머인사이트 관계자는 "AI스피커의 수준은 인공지능이라기보다 저장된 정보를 음성인식을 통해 서툴게 검색하는 장치에 가깝다. 치열한 개발경쟁에 휩쓸려 높은 완성도보다는 빠른 출시를 택했기 때문"이라며 "어떤 플랫폼이 진짜 인공지능 같은 면모를 먼저 갖추는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스피커 이용자들이 가장 즐겨하는 서비스가 음악 선곡 감상이지만, 이마저도 소비자를 유인하긴 쉽지않다. 음악을 듣기 위해선 각 스피커가 연동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해 이용권을 유로로 결제해야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 AI스피커 활용도 '글쎄' 가성비는 '굿'...날씨·음악감상 많이 써 스마트 스피커가 대중화 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리뷰, 활용도나 장점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 아직은 부족한 ..

테크 2018.09.09

AI 전용 칩셋 NPU 경쟁의 시작, 화웨이 기린 980

화웨이가 AI 기능을 강화한 기린 980 칩을 공개 했습니다. 7나노 공정의 ARM Cortex-A76 칩셋, Mali-G76 GPU를 탑제하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주인공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NPU입니다. 구글의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들도 많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모바일에서는 아직은 눈에 띄는 발전들이 보이지 않고 있었습니다. 현재 연구되는 대부분의 인공지능 기술들은 고성능의 비싼 그래픽 카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이런 비싸고 전력을 많이 먹는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연산만을 필요로 하는 간단한 AI 기술들이 주로 적용되어 왔습니다. 카메라에서 얼굴이나 사물을 인식해 촬영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

테크 2018.09.03

iOS 12 베타 12 업데이트. 업데이트 알림에러 수정

​ 몇일 전 업데이트 되었던 iOS 12 베타 버전에 업데이트 알림 팝업이 계속 뜨는 심각한 버그가 있었는데, 오늘 iOS 12 베타 12로 업데이트 되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화면을 껏다 키거나, 알림창을 내렸다 올릴때마다 아래와같은 업데이트 가능 알림 팝업이 계속 떠서 사용자들이 엄청난 불편을 호소했는데, 거의 하루만에 수정된 버전이 올라온것입니다. ​ iOS 정식 릴리즈가 임박해 오면서 업데이트 알림 팝업을 테스트 하던 중에 실수로 테스트 코드가 적용되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iOS 12가 최적화에 중점을 둔 버전이니 이런 사소한 문제는 정식 릴리즈시에는 꼭 없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제목에는 베타 12라고 했는데 실제로는 아이폰 기종 마다 베타 넘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 되는..

테크 2018.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