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KBS 해킹당하다? KBS 웹사이트 접속시 네이버로 접속

뽕다르 2009. 7. 9. 20:25

현재 공영방송 KBS(kbs.co.kr)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웹브라우저 상단에 나타나는 홈페이지 타이틀에는 '안녕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며 네이버로 접속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DDoS 공격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해킹당한것은 분명한것 같네요.

네이버 KBS 핑 테스트


네이버와 KBS핑 테스트 결과 위와같은 아이피 주소가 보이네요. 이 결과를 바탕으로 후이즈에서 도메인 정보를 검색해봤습니다.

KBS 도메인 정보 입니다. 등록기관이 SK브로드 밴드라고 나오네요.

네이버 도메인 정보 입니다. 등록기관은 네이버로 나옵니다.


이번에는 KBS의 DNS 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

후이즈에서 KBS DNS 정보를 검색해봤습니다.


위에 도메인 정보는 KBS의 경우 SK브로드 밴드로나왔습니다. 그리고 DNS서버는 후이즈 DNS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BS라는 주소가 네이버 홈피로 연결되는걸로봐서 DNS 서버에 누군가 손을 댄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어제 후이즈 DDoS공격과 무관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KBS 서버가 직접 해킹 당했을 가능성도 배제할순 없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