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북스 업데이트 퍼가기 기능 추가

2009. 6. 24. 20:26
Google Books 업데이트
검색기능 강화, 퍼가기 기능 추가

구글 북스가 지난 18일 공식블로그에 올린글 New Features on Google Books를 통해 새로운 업데이트를 공개 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이용되지 않지만 영문 자료를 찾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그럼 구글북스 공식 블로그에 나와있는대로 하나하나 살펴볼께요.

1. 퍼가기 기능 지원
구글 북스에서 일부보기나 전체보기가 되는 모든 책을 블로그나 웹사이트로 퍼갈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주소를 통해 링크를 걸거나 페이지 자체를 임베디드 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잠깐 테스트 해봤는데 아직 약간 불안한것 같네요. 퍼가기가 iframe 테그를 이용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는 글 저장 후 수정하기를 하면 코드가 이상하게 되는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구글맵 처음 퍼가기될때 이랬었죠.

구글북스 퍼가기 기능


현제 국내 도서중에는 전체 보기가 지원되는 책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일부보기가 지원되는 책도 얼마 없네요. 그나마 있는걸로 하나 넣어 봤습니다.

2. 검색기능 강화
사실 구글 책검색기능을 이용해 본적이 거의 없어서 정확히 어떻게 좋아진건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 책에서 검색'을 사용해 키워드를 검색하면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페이지가 모두 미리보기로 표시가 됩니다. 간편하게 책속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빨리 검색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구글북스


3. 미리보기 이미지
전체보기가 지원되는 책에 한해서 전체 페이지 미리보기 기능이 지원됩니다. 상단 상태바에서 바둑판 모양의 아이콘 '미리보기 이미지'를 누르면 책의 전체 페이지를 작은 이미지로 미리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북스 전체 페이지


4. 목차 drop-down 메뉴
일부보기나 전체보기가 지원되는 책에 대해 목차 드롭다운 메뉴가 생겼습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직 완벽하게는 동작하지 않고 일부 다른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제목이 틀린 경우가 많이 있네요.

구글북스 drop-down menu


5. 텍스트보기 기능
전체보기가 지원되는 책에 한해서 스켄된 내용을 텍스트로 볼 수 있는기능이 지원됩니다. 우리나라 책은 아직 전체보기가 되는 책이 거의 없기 때문에 외국책의 경우에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OCR(광학 문자 인식)기계를 이용해 이미지를 텍스트화 했다고 합니다.

구글북스 텍스트


6. 페이지 내리기 버튼 레이어
책을 볼 때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내리는것이 귀찮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부분에 마우스포인터를 올리면 회색 레이어가 뜨게되느네 이것을 클릭하면 한페이지 정도가 한번에 내려가게 됩니다.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하기위해 추가된 기능인것 같네요.

7. 도서개요(Overview Page ) 페이지
책과 관련된 정보를 볼수 있는 페이지가 강화 되었습니다. 도서개요, 서평, 목차, 구입하기, 관련책, 출판사정보등 책과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구글북스



뽕다르 인터넷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