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유튜브 XL' 동영상 이제 큰화면으로 봐요

뽕다르 2009. 6. 13. 00:52

지난 1월, Sony PS3와 닌텐도 Wii 게임 콘솔로 유튜브에 접속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동영상 사이트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제 그 서비스가 ‘확장’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장치를 위한 유튜브 브라우저가 따로 있듯이, 새롭게 선보이는 YouTube XL은 유튜브 동영상을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게 합니다. - YouTube XL을 큰 화면으로 즐기세요!
유튜브에서 새롭게 오픈한 YouTube XL의 메인화면입니다. 웹페이지 전체가 깔끔하게 동영상을 보기 위한 화면으로 나오네요. 주목받는 동영상 베스트 동영상 많이 본 동영상등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좌측에 깔끔하게 배치해 몇번의 클릭만으로 동영상을 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모양에 따라 자동으로 싸이즈가 조절되기 때문에 웹페이지를 전체 화면으로 보거나 F11을 눌러 창을 확장하면 Windows Media Center를 보는것 같은 같기도 하네요. 설정 기능에서는 언어 및 국가 설정과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한 동영상필터링과 동영상 이어서 제공하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래 항상 틀어 놓는 가게나 술집, 카페 같은곳에서 활용하면 좋은것 같네요. 집에서 그냥 노래 틀어 놓을때도 유용한것 같습니다. 혹시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떻게 나올까 싶어서 봤는데 핸드폰 화면에 맞게 줄어들기만 해서 제대로 사용하기는 힘들것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