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티스토리 방문자수 반토막! 티스토리의 몇가지 변화

뽕다르 2009. 5. 1. 01:59

1. 티스토리 카운터 수정

많은 분들이 '방문자 통계 어떻게 좀 해 주세요.' 라는 요청에 따라 수정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만, 실제로 오랜 테스트의 결과 수정한 것을 업데이트해야할지 많이 망설이게 되었던 내용입니다. 다소 하락한 방문자 수에 너무 상처받지 마시길 바랍니다.(ㅠㅠ 상처 받았습니다)

통계 그래프를 수정 작업을 하면서, 로봇을 포함하여 사람이 아닌 무언가가 블로그에 접근을 하였을 경우, 방문자로 카운트가 되었던 부분들에 대하여 '오로지 사람이 접근한 경우'에 대하여 방문자 통계를 얻으실 수 있도록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추정했던 수치보다 그 동안 사람 이외의 방문이 많았는지 통계가 기존에 비하여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스토리 초창기때 카운터가 한번 수정되면서 그때도 절반으로 줄어든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변경되었네요. 사실 다음웹인싸이드나 구글아날리틱보다 방문자 수가 많기는 했었습니다. 그래도 뭔가 없어보이는 이 느낌은 ㅠㅠ 어쩔수 없네요.


2. 사이트바 설정 인터페이스 변경


사이드바 설정 시 위에서 위아래에서, 좌우 형태로 변경, 사용 가능 모듈을 분류별로 볼수 있게 지원, 모듈 추가, 삭제 및 이동, 설정 초기화 및 미리보기 추가.

정말 필요했던 사이드바 미리보기가 추가되었네요. 하나 더 제안하면 삭제된 위젯 해지 하는것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네요. 위젯들 시험삼아 이것저것 다 등록해 놔서 너저분한데 삭제된 위젯은 등록해제가 안되네요.ㅠㅠ


3. 쓸만한 위젯 등장


그동안 솔직히 딱히 쓸만한 위젯이 없었는데 이번에 파란에서 제공하는 방문자 위치보기 위젯이 생겼네요. 이거는 정말 쓸만한것 같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게 있다면 티스토리 위젯으로 등록하면 색이 까만색고정에 넓이를 변경할수 없고 파란에서 퍼가기 하면 내 블로그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모르겠고.. 그렇습니다. 빨리 수정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