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알씨를 이용한 초간단 UCC 동영상 만들기

뽕다르 2008. 1. 9. 00:17
 요즘 UCC동영상이 정말 유행입니다. 수많은 싸이트에서 UCC 동영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나 다음, 판도라, 싸이월드등등 헤아릴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하루에도 수십만개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 진정한 UCC를 찾으라면 얼마나 될까요? 곰곰히 생각해보면 정말 몇 안될것입니다. 대부분이 tv나 영화 애니의 장면을 조금 짤라 붙여서 만들고 아니면 다른곳에서 유행하는것을 그냥 퍼오고..그런 종류의 동영상들이 거의 90%는 넘을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보고서에 따르면 활동적으로 진짜 UCC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유저는 전체유저의 2%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는 남들이 만든것을 보는것보다 직접 한번 만들어 보세요. 진정한 UCC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겁니다. 어려워서 못한다고.. 난 그런거 못해... 라고 단정짓지 말고 이제부터 소개하는 것을 한번 따라해 보세요... 정말 간단합니다.

이트소프트의 알씨로 사진과 음악을 이용한 포토 뮤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http://www.altools.co.kr/Main/Default.aspx <--알씨 받기...

http://www.altools.co.kr/event/alsee_ucc.aspx <--이트소프트 알씨로 동영상 만들기 소개



제일 먼저 알씨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알씨 사용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것이라고 믿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처럼 동영상으로 만들고 싶은사진을 한무데기 고르면 됩니다. 사진은 뭐 자기 사진도 괜찮고 가족사진도 괜찮고 여자친구 사진도 괜찮고 정 없으면 그냥 검색싸이트에서 검색해서 나온 사진으로라도 해보세요. 그리고 밑에 [사진보관함] 옆에 '+' 버튼은 누르면 사진이 밑으로 내려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선택한 사진들이 내려간것 보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위 사진에 빨간표시 되어있는 동영상이라는 그림을 클릭합니다. 그럼 동영상 만드는데 필요한 여러 설정을 할수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아마 설명은 직접 그 창을 보는게 편할것입니다. 동영상 배경음악에 저는 이루마의 캐논 변주곡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제일 중요한 동영상 성정부분입니다. 제일위에 사진 1장당 표시 시간은 디폴드 5초 정도가 적당힙니다. 이것은 노래 박자나 빠르기에 따라 바꿔주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크기는 특별한 용도가 아니면 인터넷에 업로드를 위한것이므로 작은 화면은 선택합니다. 그리고 프레임 속도에서 먼저 프레임이란 1초에 몇장의 사진이 넘어가는 것으로 하겠냐? 는 것인데..  당연히 숫자가 크면클수록 동영상 용량이 많아지지만 화면이 움직이는것이 부드럽고 숫자가 작으면 작을수록 움직임의 부드러움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암축 품질은 자신이 원하는 정도로 적당히 해주시고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이제 동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이 완성이 되었군요...



 

자! 그럼 만들어진 동영상 한번 감상해 보세요
 

 

 


 동영상을 보면 몇가지 특징이 있는게 먼저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사진을 이리 날리고 저리 날리고 확대로하고 축소도 한것입니다. 그리고 사진과 사진 사이는 기본 트렌젝션(그냥 첫번째 사진이 연해지면서 두번째 사진이 점점 찐해지는것입니다.)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전체 길이는 사진에 의해서 만들어진 영상의 길이가 됩니다. 배경음악은 자동으로 알아서 그만큼만 사용되었죠. 그리고 마지막은 깔끔히 마무리...

애게...할수도 있지만 이정도만 만들어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직접 사진을 편집하고 움직이는것도 설정하고 사진에 글자도 넣고 하면 더욱더 멋진 UCC 동영상이 나올수있지만 이것은 정말 나는 동영상에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알것입니다. 간단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은 이것말고도 많이 있습니다. 얼핏보니까 구글의 피카사도 이런기능이 있고 또 요즘 많이 사용하는 싸이월드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이런 또다른 UCC동영상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 습니다.  
 
에고...저도 몰랐던 문제가 생겼네요. 만들어진 동영상을 UCC싸이트에 업로드하면 빨리감기 한것처럼 길이가 짧아지네요.. 여기 다음 멀티킷이라는 프로그램으로 wmv로 변환후 등록하면 된답니다.^^  다음엔 멀티킷사용법 올려야되겠군요... http://multikit.daum.net/main/top.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