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리눅스 8.04.1 설치 후

뽕다르 2008. 10. 3. 14:40



전공 수업 과제로 커널을 만드는게 나와서 우분투 8.04.1을 설치 했습니다. 

우분투 다운로드(다음 FTP)
http://ftp.daum.net/ubuntu-releases/ 

우분투 설치 후 해줘야 하는것들(자동로그인, 폰트설정 등등)
http://noneway.tistory.com/156

우분투 맥 테마 설정하기
http://rockmanx.wordpress.com/2008/06/02/make-your-linux-ubuntu-look-like-a-mac-hardy-heron/
http://www.howtoforge.com/mac4lin_make_linux_look_like_a_mac

3D 큐브 컴피즈 설정
http://insidexf.tistory.com/37

리눅스용 화면 녹화 프로그램
http://paperinz.com/671

예전 버전에서는 한영 변환이랑 마춰 줄라면 엄청 힘들었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이게 자동으로 설정이 잘 되어 있네요. 한글 폰트도 디폴트로 되어있는것도 그럭저럭 쓸만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깔끔하지가 않아서 네이버 폰트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해킨토시로 맥을 설치하려다 실패한 아쉬움때문에 맥ox 테마를 적용시켜 봤습니다. 이거 그럴듯 하더군요.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화면 녹화를 해봤는데 빨리 감기 한것 처럼 나오네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른건 다 잘되는데 이게 좀 이상하네요. 리눅스 프로그램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그런대로 올려 봤습니다.  

예전 버젼부터 쭉 지켜보면 리눅스가 일반 유저들도 사용하기 편리 하도록 계속 발전하고 있는 모습니다. 그 발전의 속도 또한 엄청 빠릅니다. 윈도우에 너무 의존적인 응용프로그램 문제만 괜찮아지면, 혹은 리눅스용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 된다면 리눅스의 대중화도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