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Android Emulator로 본 안드로이드 구글폰

뽕다르 2008. 9. 24. 16:21


(화질열화가 심해서 글이 거의 안보이네요. 원래는 위 사진처럼 선명합니다.)

안드로이드 공식싸이트에서 다운받은 SDK에 있는 에뮬레이터로 안드로이드를 돌려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간단한 기능들을 사용해 봤는데 정말 놀랍네요. 인터넷은 물론이고 여러가지 기능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에뮬레이터를 처음 켜먼 핸드폰을 부팅하듯이 로딩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실제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핸드론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합니다. 바탕화면을 보면 인터넷기능과 구글 맵 기능이 있습니다. 인터넷 기능을 이용해서 제 블로그를 접속해 봤습니다. 플레시를 제외하면 웹싸이트를 거의 똑같이 볼수 있엇습니다. 다만 글을 보기 쉽도록 화면에 맞게 폭을 줄여 놨습니다. 그림이나 표는 크기가 그대로 군요. 인터넷 속도는 시뮬로 돌리는 거라서 얼마나 빠를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를 접속해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비밀번호 적을때 비번이 노출되는 현상이 있어서 미리 로그인을 해놨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로그인이 됬습니다.

다음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구글맵을 열어 봤습니다. 처음에 그냥 지도로 볼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맵모드에서 위성모드로 바꾸면 위성 사진으로 지도를 볼수 있습니다. 역시 잘 동작했습니다. 핸드폰에 이런기능있으면 심심하지는 않겠군요.그 이외에도 요즘 나오는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멀티미디어 기능이나 사진보기 기능등이 있습니다. 오픈소스로 발표 했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수만은 사람들이 더욱 멋진 응용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기대해 봐야겠군요. 일단 우리나라에는 언제쯤에나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