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너무 너무 불안한 티스토리 스킨위자드와 싸이드바 설정

뽕다르 2007. 12. 21. 01: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기능중에서 가장 불편한 것을 뽑는다면 무엇일까요?

저는 티스토리의 스킨위자드싸이드바 설정기능을 뽑고 싶습니다. 물론 두 기능 모두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HTLM이나 CSS를 몰라도 그냥 클릭 몇번 만으로도 자기가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도 있도 또 미리보기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 한것만 못하다' 라는 말이 있듯이 이 기능들을 쓰면 정말 괜히 건드렸나?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먼저 스킨위자드는 디자인 좀 바꿀려고 이것저것 바꾸어 보다가 안되겠다 싶어 그냥 취소를 누르고 나갔을때 블로그 스킨이 엉망이 되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습니다. 그냥 초기화 해서 스킨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경우 입니다. 그리고 이건 정말 버그인지 딜레이 인지... 블로그 배경을 바꾸면 바로 바뀌지 않는다는것 입니다. 거의 하루정도 지나야 바뀌는 것 같습니다. 정말 불편하죠... 그리고 'head_bg.gif' 이것도 바꾸어서 올려도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파일이 바뀌었는데도 이상하게 그림은 안바뀌더라구요...ㅡㅡ;

스킨위자드 바꾸면 정말 귀찮은것... 각종 부가적으로 심어놓은 코드들 다시 넣는것입니다. 예전부터 있던 코드는 있었는지도 모르고 그냥 까먹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싸이드바 설정기능은 이건 좀 자주 그러는 것 같습니다. 버그인것 같은데 설정창을 들어갔다가 나오는것 만으로 싸이드바가 초기화 되버린다는 거죠. 애써 다 바꿔놨는데 확인 하려고 잠깐 들어갔다가 나오면 싸이드바가 초기화 되어있죠.. 정말 힘빠지는 경우 입니다. 아주 가끔씩은 싸이드바에 있는것들이 싹 없어지는 경우도 몇번 당했습니다.

매번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보면서 이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항상 확인 하지만 아직은 업데이트가 없더군요. 빨리 업데이트되서 안심하고 블로그를 꾸밀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