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무료앱] 알람과 함께 현재 시간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톡톡 알람

뽕다르 2016. 8. 21. 21:06

저는 아침에 잠이 많아서 알람을 듣고도 무의식적으로 바로 꺼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알람을 10분 단위로 여러개 설정해 놓고 있는데, 마지막 알람을 듣고서야 시간을 보고 깜짝 놀라 허겁지겁 씻는 경우도 많이 있었죠.


그래서 알람을 들을 때 현재 시간도 음성으로 알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존 알람앱에서 몇가지 기능들을 추가해서 톡톡 알람이라는 앱을 만들어 봤습니다.



알람을 여러개 설정해 놓고 있다가 중간쯤에 알람을 듣고 일어나서 씻고 있으면 다음 알람이 울려 세수하다가 다시 뛰쳐 와서 끄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모든 알람을 한번에 해제 할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당연히 모든 알람을 한번에 켜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람 추가 버튼을 누르면 말하는 알람 기능에 대한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알람 소리와 함께 현재 시간을 음성으로 재생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시간을 말하는 기능이 동작하고, 추가로 메시지를 넣으면 역시 음성으로 말해 줍니다. 재미있는 메시지를 넣으면 아침에 눈을 번쩍번쩍 뜨이게 할 수 있죠.




알람을 추가 할때는 하나만 저장하거나 반복해서 여러개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데, 공통 설정 창에서는 이런 반복 저장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처럼 알람을 듣고 한번에 못일어나서 알람을 여러개 설정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람을 해제 할때는 터치 게임이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화면에서 현재 시간을 정확히 터치하면 알람이 해제 됩니다. 현재 시간을 머리속으로 한번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알람소리만 듣고 무의식적으로 꺼버리는 경우는 없어지게 됩니다.


알람을 만들어서 저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다가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아침에 잘 못일어나서 확실한 알람앱을 찾고 있다면 꼭한번 써보세요~


다운로드 하기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