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맥에서 안드로이드 폰 연결하기 "Android File Transfer"

뽕다르 2013. 6. 30. 14:53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 제조 업체에서는 맥용 드라이버를 따로 제공해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맥에 연결해 파일이나 사진을 넣거나 빼는데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공유기가 있어서서 휴대폰에 ftp 서버 앱을 깔고, 맥에서 ftp전송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전송하곤했습니다.


이런 유저들을 위해 구글에서 맥용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 앱 "Android File Transfer"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ndroid File Transfer"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하고, 휴대폰에서 USB 연결 형식을 '미디어 파일 전송(MTP)'로 설정한 다음 휴대폰을 맥에 연결하면 됩니다.



휴대폰에서 미디어 파일 전송을 선택



휴대폰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Android File Transfer가 실행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제 파일을 가져 오거나 넣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내부 저장소와 SD 카드 영역이 따로 존재하면 왼쪽 위에 버튼이 생겨서 원하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용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 프로그램 Android File Transfe


Android File Transfer는 별도 드라이브로 연결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부 파일을 바로 실행하는것은 안되며, 파일을 컴퓨터로 이동하거나 넣기만 가능합니다. 또, 한번에 전송가능한 파일의 최대 크기는 4GB로 제한하고 있네요. 안드로이드는 3.0 버전 이후 즉 허니컴이나 ICS, JB 버전부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제약이 있긴 하지만 맥을 사용하고 있다면 안드로이드폰 연결할때 Android File Transfer 만한 것은 없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