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안드로이드용 Tumblr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뽕다르 2013. 4. 10. 02:44


안드로이드용 Tumblr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인터페이스가 대폭 개선되었네요.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글을 작성할때 오른쪽 아래 보이는 작은 원을 터치 하면 다양한 post 모드가 스르륵 애니메이션 효과를 내면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정말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네요. (Path 앱이 살짝 떠오르긴 합니다만.. ) 그리고 새로고침을 할때는 post 모드 아이콘들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Tumblr는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상당히 많이 알려지고 활성화된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글이나 사진, 음악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무엇보다 웹 페이지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고 멋집니다. 얼마 전에는 개설된 블로그의 갯수가 1억개를 돌파 했다고 하네요.


4년 전쯤 제가 Tumblr를 처음 접해보고 블로그의 미래라고 예언("쉬움, 가벼움" 블로그의 미래, 트위터? NO! Tumblr가 뜬다)하는 글을 쓴적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심플함이라는 장점을 계속 살려가면서 이런 톡톡튀는 인터페이스 개선이 계속 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조만간에 크게 활성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