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구글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넥서스 7테블릿 공개

뽕다르 2012. 6. 28. 03:55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구글이  I/O 2021를 통해 안드로이드 차기버전 Android 4.1 젤리빈을 공개 했습니다. 오늘 발표에서 공개된 주요 특징들에 대해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 빠르고 부드럽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
- 화면 프레임수가 높아지고 부드러워졌다
- 지금 까지 안드로이드 중 가장 부드러운 버전
- 메인 화면 아이폰 이동시 아이콘 떨림 효과
- 위젯 자동 리사이즈
- 음성입력기능, offline 음성입력
- 카메라 동작 중 옆으로 넘기면 사진으로 넘어감, 사진 넘기듯 촬영 화면과 사진 전환이 됨.
- 노티피케이션 강화. 다양한 정보, 어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정보등 바로 확인
- 보이스 서치, 음성 검색 기능, 자연어 검색 -> 시리와 유사
- 구글 나우, 지역 검색 실시간 정보 검색의 최적화

- 앱 개발 지원 강화, 앱 암호화 등
- 구글 클라우드 메시징, 개발자와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 -> 아이클리우드와 비슷한 구름모양

- 7월 OTA 배포





전체적으로 젤리빈은 iOS의 주요 특징들을 거의 배끼다시피 채용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아이콘 이동시 아이콘이 튕기는 모습이라든지, UI 동작중 프레임수를 높이기 위해 최적화 했다던지, 특히 새로운 보이스 서치는 아이폰의 시리를 구글 버전으로 그대로 가져다 넣었네요. 카메라 동작중에 옆으로 넘기면 사진이 나오는 기능도 iOS 5에 추가된 기능이죠.


노티피케이션 기능은 iOS의 약점을 제대로 공략한 모습입니다. iOS의 노티피케이션바가 단순 알림을 보여주는데 그치고 있다면, 안드로이드 젤리빈의 노티피케이션바는 더욱 많은 기능을 추가해 활용성을 강화하고 있네요. 오프라인 음성입력 기능도 상당히 편리 할것 같습니다.


SDK는 바로 공개 되었고, 소스는 언제 공개된다는 말은 아직 없습니다. 레퍼런스 제조사도 5곳을 지정한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관련해서 소개되지는 않았네요. 구글 I/O 2012 컨퍼런스 참가자 들에게 젤리빈 프리뷰 버전이 탑제된 갤럭시 넥서스, 넥서스7, 넥서스 Q를 지금 한다고 하니 조만간에 사용기가 많이 올라올것 같네요.


http://developer.android.com/about/versions/jelly-bean.html



구글 공식 안드로이드 테블릿 넥서스7



그동안 루머로 돌던 안드로이드 테블릿 넥서스7도 공개했습니다.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상도 1280X800, 테그라 3,

- 전면 카메라,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 9시간 HD 비디오

- 340g

- 199달러

- 7월 중순 play.google.com에서 구매 가능


넥서스7 공개에서는 잡지보기 기능을 통해 컨텐츠 소비를 위한 최고의 디바이스임을 강조했습니다. 가격은 엄청 저렴, 크기와 무게는 휴대성을 강조 했습니다. HW적인 스펙보다는 컨텐츠 소비를 위한 기기로 포지셔닝하려는 전략인것 같네요.


기존은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은 판매에 주력을 두었다기 보다는 레퍼런스의 역할에 더 중점을 둔 느낌이라면, 넥서스7은 레퍼런스라기 보다는 정말 팔려고 만든 제품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애플이 앞으로 출시 할것으로 보이는 7인치대의 아이패드에 정면으로 직접 승부를 걸어 보는것 같네요. 덕분에 지금까지 나온 모든 안드로이드 테블릿들은 올킬!!!





넥서스 Q



이건 정확이 무엇을 위해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미디어 허브? 스트리밍 같은 기능을 하는 기기 입니다. 가격은 299달러. 디자인이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