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아이폰으로 촬영한 멋진 영상들

뽕다르 2011. 6. 6. 00:28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동영상 녹화 기능은 참 좋습니다. HD 화질에 저장 용량도 크고 얆고 가벼워서 누구나 쉽게 고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4의 경우에는 마니아층도 두텁고 워낙 많이 팔린 제품이다보니 다양한 동영상 촬영 커뮤니티도 생겨 났습니다. 대표적으로 iPhone Cinema나 iPhone Film Festival 같은곳입니다.

 iPhone CinemaVimeo라는 동영상 서비스에 있는 채널인데 간단히 개인이 아이폰4로 찍은 동영상에서 부터 뮤직비디오,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영상들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Vimeo가 원래 유튜브와는 다르게 개인 영상 제작에 주안점을 둔 동영상 공유 서비스라 아이폰4로도 다양한 시도들을 한 영상들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 2개만 골라 봤습니다.








iPhone Film Festival는 이름 처럼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 전문 커뮤니티입니다. 벌써 IFF 1이라고해서 첫번째 수상작들을 선정했고, 지금은 IFF 2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아직은 댓글도 많이 없고 활성화가 안된것 같지만 앞으로 모바일 영상 활용이 활성화되면 크게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 영상은 IFF 1에서 우승한 Glodilocks Eposode 중에 첫번째 영상입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의 경우에는 SNS를 통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동영상은 아직도 많이 활용되지 많는 기능중에 하나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번 두번 활용하다보면 생각하지도 못했던 재미있는 것들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한번씩 주머니에 있는 휴대폰폰을 꺼내 일상을 찍어서 멋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는것도 재미있는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