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9 RC 공개, MS가 놓친 한가지는?

뽕다르 2011. 2. 13. 00:13

http://windows.microsoft.com/ie9

마이크로 소프트(MS)가 인터넷 익스플로러9 RC 버전을 릴리즈 했습니다. '곧 정식 버전이 나오니 한번 써보세요' 라고 주는 버전이죠. 위 링클 따라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IE9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 났습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에 자극을 많이 받았기 떄문입니다. IE9 RC를 설치하고 든 느낌을 간단히 적어 봤습니다.

1. MS는 크롬이 왜 인기가 있는지 아직도 정확히 잘 모르는것 같다. IE를 업데이트하기보다 크롬을 새로 설치 하는 이유는 가볍게 설치할수 있기 때문이다. IE9가 좋아졌다지만 느린 설치를 보면 아직 멀었다.

2. 디자인은 정말 확 바뀌었다. 예전 IE에 비하면 정말 만족스럽다. 게다가 가볍기까지 하다.

3. 상단에 주소표시줄과 탭을 같이 해 주소표시줄이 작아졌는데 정말 답답해 보인다. 상단 바를 줄이기 위해 이렇게 했는데 정말 이게 최선인지 묻고 싶다. 크롬이 어떻게 했는지 한번 참고 해보는것도 좋았을것을..

4. 하드웨어 가속은 아직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없어 그렇게 필요한지 모르겠다. 지금의 익스프로러, 크롬, 파이어폭스로도 인터넷은 날라다닌다.

5. 그래도 정식버전이 정말 기대된다.

IE9를 설치 하면서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왜이렇게 오래결려~' 입니다. 심지어 재부팅도 하고 윈도우 업데이트도 합니다. 익스플로러가 윈도우와 한몸이어서 예전부터 그래왔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날렵해지고 세련되어진 디자인 만큼이나 설치도 날력해졌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왜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를 꺼리고 그냥 크롬을 설치하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아래는 IE9 관련된 정보들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다른 브라우저와 Internet Explorer 9 비교 : MS가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IE9는 슈퍼 최강 웹브라우저네요.
Bbeauty of the Web : 이젠 웹도 아름다워 지겠죠?
Inter Explorer 9 Test Drive : IE9의 성능을 자랑하기 위해 만든 각종 테스트 모음 싸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