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전국 휴가지 무선인터넷(WiFi)망 확인하세요

뽕다르 2010. 8. 1. 01:56

휴가의 계절 8월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국의 바다로 산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을 잡고 있을것 같네요. 특히나 올여름 휴가엔 스마트폰을 활용해는 분들이 많을꺼 같네요. 운전하면서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보고, 해수욕장에 놀러가 트위터로 인증샷 올리고 등등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게 정말 많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려면 휴가갈때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는 곳인지 한번 확인해 보고 가세요. 위에 그림은 전국에 휴개소와 해수욕장에 설치된 무선인터넷 존입니다. 역시 KT가 압도적이네요. 

아래 링크는 각 통신사별 무선인터넷망 확인하는곳과 무선인터넷 활용 방법입니다.
그리고 유용한 웹사이트 한곳 소개해 드릴께요. 전국의 무선인터넷 망을 지도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웹서비스 입니다.
중요한것은  myLG070 무선 인터넷망도 보여준다는겁니다. myLG070은 아직 정식으로 무선인터넷을 푼건 아니지만 비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죠 ^^. 지원 영역으로 치면 myLG070이 정말 최고 입니다. 거의 전국에 안되는곳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위 웹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지도가 정상적으로 열리니깐 참고 하세요)

아무튼 무선인터넷 정보 잘 활용하셔서 스마트폰과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요즘 SNS관련해서 한가지 주의 할점이 있는데요. 휴가 계획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좀 위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조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