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윈도우모바일에서 인터넷라디오 듣자! Resco Radio

뽕다르 2010. 4. 19. 00:24

옴니아에서 라디오는 DMB로 들을 수 있지만 인터넷 라디오는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들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Resco Radio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Resco Radio 다운로드(7일 trial 버전)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메인에서 터치로 방송을 고르면 되고, 아래 REC를 실행해 방송녹음을 할 수도 있습니다. Menu - Sleep을 이용하면 꺼짐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All Stations에 가면 등록된 방송 전체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른 방송을 듣거나 새로운 방송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아이콘에 방송을 등록하는 방법은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방송 목록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됩니다.

처음 All Stations을 가보면 외국 방송이 많이 있는데 특별히 들을거 아니면 지워 버리고 제가 만든 국내 인터넷 방송 리스트로 바꿔보세요. 먼저 Resco Radio가 설치된 폴더에서 Radios로 이동합니다.

\Program Files\Resco Pocket Radio\Radios

그리고 default.rrd, presets_fast.rrd 이 파일 두개를 지워 버리면 됩니다. 첫번째 것은 All Stations에 등록된 방송 목록이고, 두번째는 메인화면에 등록된 방송목록입니다. 이제 제가 올려놓은 두 파일을 다운받아 복사해 넣으세요.

default.rrd, presets_fast.rrd

많이 듣는 국내 인터넷 방송 몇개 모아 놓은 건데 위에 캡처 화면에 나와있는 방송들입니다. 다른 방송을 추가 하고 싶다면 알송이나 세이케스트에서 방송 주소를 찾아서 등록하면 됩니다. 3G 망으로 들으면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수 있으니 WIFI나 액티브씽크로 인터넷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