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옴니아팝 WM6.5] 화면 360º 회전 버그?

뽕다르 2010. 4. 4. 02:02

얼마 전 "옴니아팝(M720) 윈도우 모바일 6.5 업그레이드 간단 후기"라는 글을 통해 옴냐팝 WM6.5 사용기를 간단히 소개했었는데 여기서 재미있는 점을 하나 발견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목에 있는것 처럼 화면이 360도 회전하는 버그 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페라 모바일10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실행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되돌아 가기 버튼을 통해 오페라 모바일을 종료시키지 않고 메인화면으로 나오면 됩니다. 작업관리자로 통해 확인해서 오페라 모바일이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으면 되는거죠. 그럼 어떤 화면에서도 기울기 센서를 인식해 화면이 회전하게 됩니다. 메인화면, 게임등 모든 화면에서 가로보기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심지어는 잠금화면까지 가로보기가 가능하더군요. -_-

오페라 모바일10은 베타때는 가로보기가 수동으로 설정하는거였는데 정식 버전이 릴리즈되면서 기울기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가로보기가 실행되더군요. 바로 이 오페라 모바일의 가로보기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도 계속 동작해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것 같네요.

버그라고 하기에는 조금 그렇지만 이게 정말 유용합니다. 특히 게임할때 말이죠. 니드포스피트 언더커버를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고, 기본 내장 게임인 버블 브레이커도 가로 모드로 하니 새로운 재미를 주네요. 화면이 조금 엉성하고 계속해서 화면이 회전해 불편한감이 없진 않지만 꽤 유용한 팁인것 같네요.

(옴니아팝 순정 WM6.1에서는 확인을 못해봐서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