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내가 뽑은 모바일 시작페이지 Best 3

뽕다르 2010. 3. 24. 00:33

요즘 휴대폰으로 인터넷 많이 하시죠? 주로 어떤 웹사이트를 이용하세요? 네이버 모바일? 다음 모바일? 하지만 이런 포털 모바일 페이지는 뭔가 부족하죠. 모두 자기들 서비스만으로 구성해 놓았기 때문이죠. 휴대폰에서 정말 필요한것은 유용한 모바일웹들을 디렉토리화시켜 링크 시켜주는거라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휴대폰에서 시작 페이지로 등록해 놓기 좋은 싸이트들 몇개 소개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모바일웹들을 분류해서 링크시켜 놓았고 다양한 커뮤니티 글들을 긁어와 직접 볼 수 있도록 꾸민 싸이트입니다. 대표적으로 디시인사이드나 클리앙 같은 커뮤니티의 모든 게시판의 글을 간단하게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카테고리에는 포털, 커뮤니티, 뉴스, 날씨 등이 있는데 저는 교통정보에 소개되어 있는 대중교통 정보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 많이 활용합니다.

모든 메뉴가 텍스트로 되어 있어서 UI 측면에서는 다소 아쉬운 면이 있지만 로딩도 빠르고 간단하게 다양한 커뮤니티 글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은 최고의 장점인것 같네요. LGT 오즈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바일웹들을 아이폰 아이콘 모양을 꾸며놓은 싸이트 입니다. UI가 정말 편리해서 터치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도 할 수 있어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시작화면으로 해놓으면 유용한 싸이트 입니다. 웬만한 링크는 거의 다 있네요.




역시 아이폰 UI를 그대로 채용한 웹사이트 입니다. 특징은 로그인을 통해 자신만의 시작 페이지를 꾸밀수 있다는 겁니다. 나만의 Sizac 만들기를 들어가 보면 정말 다양한 모바일웹 링크들이 보이는데 자신이 원하는 것만 골라서 시작페이지로 만들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