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내가 뽑은 구글 크롬 확장기능 BEST 5

뽕다르 2009. 12. 12. 14:55

구글 크롬에 드디어 확장기능이 정식 오픈했습니다. 웹브라우저 확장기능하면 파이어폭스가 유명한데 그동안 크롬은 확장 기능이 없어 다소 아쉬웠죠. 특히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IE탭이 반드시 필요한데 크롬에서는 이걸 어떻게 할 수 없다보니 웹브라우저를 왔다갔다 해야되서 크롬에 올인하기가 힘들었죠.


위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크롬 확장기능을 검색하고 설치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 한글은 지원안됩니다. 하지만 아이콘만 봐도 어떤 기능인기 쉽게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어려움 없이 적용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설치하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원하는 확장기능을 선택하고 설치하기 Install만 클릭하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후 위 캡처 이미지 처럼 설치하게 됩니다. 파이어폭스 처럼 웹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할 필요없이 확장기능이 바로 적용된다는 점도 정말 좋은것 같네요.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주소창 오른쪽 끝에 아이콘이 추가 됩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메일 온거라든지 트위터 업데이트 된거라든지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눈에 잘띄는 위치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메뉴 - 확장 프로그램에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간단하게 사용해 보면서 Best5를 한번 뽑아 봤습니다.


1. Google Mail Checker: 깔끔한 디자인에 간단하게 메일 온것을 확인할 수 있는 확장 기능입니다. 처음 설치후 아이콘을 클리하고 로그인을 한번하면 계정에 연결됩니다.



2. Chromed Bird: 트위터 확장기능입니다. 트윗을 확인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웹페이지 위에서 바로 트윗을 확인하고 보낼수 있습니다.



3. IE Tab: 말이 필요 없는 확장기능이죠. 근데 아직 버그가 쪼금 있는거 같네요. 약간 오류있습니다.



4. YouTube HTML5: HTML5 엔진으로 유뷰브 영상을 재생합니다. 플래시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거죠. 동영상에서 우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을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게 되어있군요.;;;



5. Google Translate: 클릭 한번으로 구글 번역을 실행할 수 있는 확장기능입니다.



6. AniWeather: 하나더 추가로 날씨 확장입니다. 설치 후  확장 프로그램 옵션에서 자신의 지역을 설정해주면 간단하게 날씨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4일까지 날씨를 보여줍니다. 영어만 지원되지만 South Korea로 검색하면 우리나라 대부분 큰 도시는 선택가능합니다.



이제 시작 했으니 앞으로 더 유용한 확장기능을 기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고 이번 확장기능 오픈으로 국내 점유율이 많이 오들것 같네요. IE탭 문제가 사라 졌으니 익스플로러는 영영 빠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