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로드뷰 창원, 진해, 경주지역 추가! 관광명소 찾아보니..

뽕다르 2009. 7. 24. 18:14

다음 로드뷰 창원 진해 경주 지역 추가


로드뷰에 창원, 진해, 경주지역이 추가 되었습니다. 21일 다음 지도 블로그를 통해 소개되었으니 벌써 몇일 지났군요. 아직 별로 알려진것 같지 않아 뭐가 있나 한번 쭉~ 둘러 봤습니다. 생각보다 관광명소들이 많이 있네요.

각 시청 홈페이지에 소개된 관광명소를 바탕으로 로드뷰로 한번  찾아봤습니다. 각 명소들은 따로 설명보다는 그냥 로드뷰 링크 걸어놨어요. 직접 확인해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자~ 그럼 로드뷰와 함께 여행한번 떠나 볼까요?


1. 진해 벚꽃 명소






2. 창원 명소




3. 경주 문화유적








창원, 진해, 경주 로드뷰 이용해 보니..

로드뷰가 수도권을 벋어나 지방으로 내려가면서 어떤 길이나 건물을 찾기위한 용도보다는 관광지를 찾을때 더 많이 사용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번화가를 제외하고는 워낙 휑~하다보니 볼것들이 별로 없기 때문이죠.

이런점에서 봤을때 진해는 벚꽃이 핀 계절을 잘 잡아서 촬영해 볼게 많습니다. 다만 쪼금 늦었느지 빨랐는지는 모르겠지만 벚꽃이 활짝핀 시기는 아니어서 다소 아쉬움이 남네요. 경주 같은 경우에는 워낙 문화유적이 많다보니 로드뷰를 잘만 활용한다면 아이들 교육이나 문화유적 탐방에 효과가 클것 같네요.

로드뷰에 한가지 제안한다면 지방도시의 로드뷰에서는 유명 관광지 지역을 좀 강화해서 상세하게 볼수 있었으면 좋을것 같네요. 위에 경주지역을 보면 관광지를 볼수는 있지만 도로를 달리면 찍은 사진들이기 때문에 뭔가 좀 아쉬운면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지도에 계속 데이터가 추가되서그런지 많이 느려졌다는 느낌이네요. 로드뷰를 켜놓고 확대축소시 엄청나게 느려집니다.최적화에도 신경을 많이 썻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