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5 3

iOS8에 위젯이 들어간다면?

WWCD가 이제 약 3일 정도 남았는데, 차기 아이폰의 모습에서 부터 차기 iOS, OSX에 대한 수만은 루머들이 나돌고 있습니다. BACK TO THE MAC 블로그의 개발자가 예상한 'WWDC 2014'를 보면 관련 루머 들이 쉽게 잘 정리 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기능이 바로 멀티 테스킹 기능입니다. 이번에는 멀티 테스킹까지는 아니지만, iOS에 위젯이 들어가면 어떤 모습일지를 예상한 컨셉 동여상있어 소개 드립니다. 이름하여 Pushing iOS라는 컨셉인데, 아이콘을 두손가락으로 줌하면 위젯 형태의 화면이 나오고 그대로 손을 떼면 위젯이 되어 화면상에 자리를 잡게 됩니다. 줌인한 상태에서 다시 줌아웃하면 다시 아이콘으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동영상 뿐 아니라 Pushing iOS를 소개한..

테크 2014.05.30

80년대 컴퓨터를 본 아이들의 반응

80년대 컴퓨터(애플II)를 본 아이들의 반응을 찍은 동영상입니다. 아이들은 오래된 컴퓨터를 보며 '오래된 TV 같다' '어떻게 켜야 하나' '소리는 왜이렇게 크냐' '마우스어디 있냐?' '인터넷이 없다니!!' '플로피디스크???' 등 수많은 질문과 재미 있는 반응을 보입니다. 동영상을 보며 90년대 도스 시절을 생각하면서 저 정도는 나도 경험해봤지 하는 생각과 PC, 스마트폰, 테블릿을 자연스럽게 써오며 자란 요즘 아이들에게는 정말 놀라운 문화적 충격으로 느껴지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예전의 컴퓨터들은 사람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고 얻고 싶은 동작을 하도록 컴퓨터에 명령하고 그 결과를 얻는데 사용했다면, 요즘엔 무의식적으로 컴퓨터를 켜고 컴퓨터가 뿌려주는 컨텐츠들를 보며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컴퓨터 2014.05.30

식재료 배달 서비스, 쿠킷 이용 후기 (상하이 파스타)

(업데이트 20115.11.10)문을 닫았는지 이제 홈페이지가 들어가지지 않네요. 자취를 시작한지 거의 10년 넘었도록 아직 집에서 변변한 음식 한번 해본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막무가내로 된장국을 해먹어 보고 저의 숨은 요리 실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래서 몇번 된장국을 만들어 먹었는데, 마트에서 파, 양파, 두부 같은걸 사놓으면 한번에 먹기에 양이 너무 많아 한번 먹고 또 몇일 뒤에 먹고 하다 보니 전에 남은건 버리고, 또 사고 하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그러전 와중에 TV를 통해 우연히 쿠킷이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1인분 혹은 2~4인분 식재로 배달 서비스 입니다. 이거다 싶어 바로 웹싸이트를 찾아 봤습니다. 매주 6가지의 요리가 소개 되어 있는데, 주문을 하면 해당 요리..

이것저것 2014.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