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3

맥용 원노트(OneNote) 사용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원노트를 무료로 내놓으면서 맥용 버전도 같이 새로이 공개 했는데, 간단히 사용해 보고 느낀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원노트 다운로드 (윈도우 용, 맥용) : http://www.onenote.com/ 용량(253MB)에 비해서는 가볍지만 아직은 약간은 무겁게 느껴진다. (블록 지정시에 약간 버벅거림)로컬 저장기능이 아직 없음. 클라우드 생태계를 위해 의도적으로 없애지 않았을까?(이메일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면 PDF 파일로 저장은 가능함)한글이 아직 지원 안됨 (지원해줄것으로 보임 설마 안해 줄까?)CPU 점유율을 생각보다 많이 잡아 먹는다.맥, 아이패드, 안드로이폰으로 이루어지는 동기화는 상당히 가볍고 빠르고 안정적이다.무료치고는 이걸로도 상당하지만, PC용에 비해서는 아직 워드 프로세싱 기..

테크 2014.03.19

구글, 카카오톡 게임 죽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서나?

구글이 대형 게임회사 실무진을 만나 카카오톡에 모바일 게임을 연동하지 않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만 단독으로 올릴것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과 작별하면 집중적으로 홍보를 해주는 등 적극적으로 도와 주겠다는 약속도 했다고 합니다. 한국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에서 전세계 2위입니다. 그만큼 모바일 시장에서 마켓 파워가 강력한 곳입니다. 그런데 그 모바일 시장의 거의 대부분을 카카오톡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인기 순위에서 카카오톡 마크가 붙지 않을 어플리케이션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 였습니다. 카카오톡 마크가 붙은 게임에서 수익이 생기면 먼저 구글이 수익의 30%을 가져갑니다. 그리고 남은 70%에서 다시 30%를 카카오톡이 가져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게임 회사 입장에서..

테크 2014.03.15

애드센스 '은행 계좌로 송금' 수령기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가 웨스턴 유니온으로 송금을 중단하고,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은 기존에 몇달을 기달려야 했던 우편으로 수표 받기 보다는 낳았지만, 매번 은행을 방문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거의 6개월치를 계속 방치 - 지급 보류 - 지급해제 - 방치.. 를 반복하고 있었던터라 저는 '은행 계좌로 송금'으로 결제 방법을 바꾸고 바로 지급이 이루어 졌던것 같습니다. 일단 은행 계좌 설정하는 방법은 워낙 많이 공유가 잘되있어서 따로 소개는 드리지 않겠습니다. (시기상 지금쯤이면 거의 다 바꾸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애드센스 SWIFT Code (스위프트 코드) 은행별 각 송금 받는 방법 그런데 문제는 구글이 워낙 이런..

인터넷 201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