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 3

구글은 왜 키켓을 조용히 공개 했을까?

얼마 전 구글이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OS 키켓을 발표했습니다. 사실 발표라고 하기에는 뭔가 좀 허전한 발표였습니다. 요즘의 우리가 생각하는 발표는 거대한 스크린 앞에서 CEO도 나오고, 수석 엔지니어들이 나와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갖가지 수식어를 곁들이며 자랑하는것이어야 하는데 이번엔 그런 행사 없이 조용히? 그냥 발표 해버렸습니다. 지난 젤리빈 발표 때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키켓 발표 몇일전엔 구글 플러스를 위한 큰 이벤트를 한것과는 상당히 대조되는 모습니다. 뭔가 이상하다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정리가 안되고 있었는데, 아래 두 글을 읽고서야 확실히 이해 할 수 있겠더군요. 일단 아래 두 글을 읽지 않으셨다면 꼭 한번 읽어 보세요. KudoTranslate: 고집 세고 느린 제조사들이여, 비켜..

테크 2013.11.10

안드로이드 4.4 키캣(KitKat) 소스 보기

안드로이드 4.4 키켓 (KitKat)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 안드로이드 키켓(KitKat) 주요 기능 정리라는 글을 통해 키켓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 살펴 봤는데, 이번에는 키켓 소스 코드를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소스코드 다운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 & 커널 소스 다운 받기(구글 안드로이드, 각 제조사 오픈소스)을 참고 하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아래 소스코드 다운로드에 대한 설명은 우분투 또는 맥 또는 윈도우의 Cygwin 환경이라는 가정하에 정리했습니다. 혹시 이런 환경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관련해서 검색을 통해 환경을 먼저 셋팅해야 합니다. 구글 사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4.4 소스 받기 구글 사이트를 통해 다운 받는 안드로이드 소스는..

개발 2013.11.02

안드로이드 키캣(KitKat) 주요 기능 정리

안들로이드 4.4 키켓 (KitKat)이 드디어 정식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구글이 워낙 뜸을 들여 사실 웬만한 주요 내용들은 이미 알려진 상태 였는데, 그래도 몇가지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들이 보이네요. 안드로이드 개발자 싸이트에 소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간단히 정리 해봤습니다. Host Card EmulationNFC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안드로이드 내부 적으로 제공한다는 내용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NFC를 이용한 결제가 많이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새로운 내용은 아닐것 같네요. Printing framework어떤 컨텐츠라도 Wifi나 클라우드 호스트 서비스에 연결된 프린트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진을 보다가 공유 하고 싶을때 공유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앱을 선택해서 사진을 공..

테크 2013.11.02